리뷰

애플 에어팟 유선충전 2세대 2년 사용 후기!

melang:) 2022. 3. 7. 21:47




아마 에어팟 사용자 중에서

가장 막 굴리며 험하게 쓰는 사람이 아닐까 싶을정도로

나의 이어팟은 지금까지 험난한 길을 거쳐왔다.



침수 사건만 세번..

세번째 침수로 충전이 왔다갔다하는 등

맛이 갔지만

그래도 되긴 된다.



두번째 빠졌을 때까지는

정말로 어떠한 문제도 없었음



일단 커널형이 불편한 귓구멍의 소유자로서

오픈형만을 찾다보니 무선 이어폰 선택지가

썩 다양하진 않음





이러한 이유와 더불어

커널형의 장점 중 하나인 외부 소음 차단이

개인적으로는 큰 단점으로 여겨지기 때문에

오픈형을 더욱 선호하는 면도 있음





기본적으로 이어폰을 끼고 있으면

주변 소음이나 환경에 무심해지고

음악에만 몰입하는 탓에

커널형의 사용은 스스로 꺼리는 편

주변 소음이 어느정도 들려야 안심이 됨.



뿐만 아니라

커널형이나 소음방지헤드폰을 쓰면

이상하게 귀가 먹먹한 느낌이 남 ..

뭐랄까 지금 실시간으로 귀에 안좋은 일을

하고 있는거구나 하고 역으로 체감하는 느낌

그 먹먹하고 불쾌한 느낌이 싫어서

계속 오픈형만 찾는거 같음



근데 고맙게도 대세는 커널형인 덕분에

오픈형 에어팟 가격이 많이 내려가서ㅋㅋㅋㅋ

최근 14정도면 사는듯?



Apple 에어팟 2세대 유선 충전 모델

COUPANG

www.coupang.com

위 링크를 통해 구입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









아무튼 이런 나에게 에어팟은

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의 신세계를 열어준

최고의 상품..





약 2년 이상 사용하고 있는 지금

장단점을 말해보자면





장점은 물에 3번 빠지고도

작동이 잘 된다는 점..ㅋㅋㅋㅋ





단점이라면

1. 간혹 발생하는 끊김 현상

특정 위치에서 끊김 발생

아마도 철제 문? 철제 주변이

블루투스 연결을 방해하는것 같다는 생각이 듦





2. 충전이 됐다 안됐다 함

꽂아두었다고 충전이 되는게 아님

이 현상은 침수 사건 이후로.. 발생한 것이라

보편적 증상이 아닐것이라고 생각함

아무튼 충전을 위해 꽂아두고 번개표시가

휴대폰에도 뜨는지 더블첵 하는게 좋음





근데 이 단점들은 모두

세상 험하게 쓴 나의 에어팟 기준이란거..

침수만 되지 않았어도 지금껏 멀쩡히 잘 썼을것 같음





아무튼 이런 난

에어팟 2세대를 절대 벗어나지 못할것..